축제의 자리에 걸맞게 관객과 함께 즐길 수 라인업을 준비했다. 곡의 대부분이 커버곡이고, 함께 그루브를 타면 좋겠다는 생각을 중점으로 리스트를 만들었다. 서로 다른 생각을 지니고 서로 다른 지역에서 살다 음악이라는 공통점을 만나 뭉치게 된 팀 고우현 퀄텟처럼, 안산국제거리극축제에서 모두가 함께 즐기고 음악이라는 매체를 통해 하나가 되는 경험을 하길 바란다.
'국악 IN 가요’는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국악을 관객들에게 소개하는 공연이다. 레파토리는 밝은 미래를 그리는 곡들과 관객들을 응원하고 위로하는 사설이 담긴 곡들로 구성되어 있다.
무대 위에서 각 무용수들의 움직임을 통해 그들만의 놀이를 만들고 그걸 지켜보는 관객들도 무용수의 움직임 속에서 일상에서의 놀이를 찾아보는 재미가 있을 거 같고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스탑앤고(Stop & Go)’는 일상에서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춤으로 표현하여, 신나는 음악에 맞춰 직접 움직이는 관객 참여형 공연이다. 에너지 넘치는 ‘롤링핸즈’의 파워풀한 락킹 공연 관람과 더불어, 직접 움직이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선사하고자 한다.
‘살아 숨 쉬는 자유’자유로워지고 싶지만 보호받고 싶은, 모순적인 마음들. 죽어 있던 시절이 지나, 각기 다른 자유의 대가를 치르고 있는 사람들. 모두의 살아있는 숨이 모인 지금.
코로나로부터 지친 삶을 정화(淨化)한다.
2022년 춘분에 발표한 앨범 수록곡 Sairo와 Exhale, 2021년 발표한 라아이의 솔로 앨범 수록곡 Beautiful Ocean, 2020년 발표한 앨범 수록곡 Achime, 2019년 발표한 앨범 수록곡 Kyrie를 텐거 가족이 함께 바라본 제주의 바다 영상과 함께 연주하며 따뜻한 기운을 전달하고자 한다.
환상은 무엇이고 어디에 있을까? 누구나 환상을 꿈꾸고 열광한다. 우리는 새로운 움직임, 이야기를 통해 우리의 환상을 실현시킨다. 이번 공연으로 에어럴은 새로운 판타지 세계 속으로 들어가기로 했다. 상상하는대로 꿈꾸는대로, 판타지는 늘 우리 가까이에 있는지도 모른다.
점점 쪼개지고 나뉘는 나노사회'우리'가 사라지고 있다공동체 의식과 사회 결속력이 사라져 가는 지금잊어버리거나 외면하게 된 순수하던 시절을 꺼내보며 춤을 통해 playground애서 ‘우리’가 되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