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뉴스

뉴스

제21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폐막작에 <이은결의 일루션 퍼포먼스> 선보여

- 폐막작에 이은결의 일루션 퍼포먼스와 함께 환상불꽃으로 시민들의 이목 사로잡을 예정

- 시민 예술가 시민버전과 축제 서포터즈 액션히어로공모 진행


안산시(시장 이민근)와 안산문화재단(대표 이성운) 21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의 개·폐막 라인업을 19일 발표하였다. ‘거리에서 만난 예술, 세상을 잇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재미있고 대중성있는 작품들로 선별되어 시민들과 만날 예정이다.

 

53() 오후7시부터 안산문화광장에서 진행되는 개막식에는 서울예술대학교 재학생으로 구성된 15명의 아티스트들이 <모두 함께 한 걸음>이라는 공연으로 식전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이후, 예화 플레이밍파이어의 불 퍼포먼스인 <열정의 조각>이 화려하게 안산문화광장을 밝힐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국내 최고의 스트릿댄스 전문예술단체인 갬블러크루&롤링핸즈의 독보적인 에너지를 자랑하는 <스트릿 온 더 탑> 공연으로 개막식의 대미를 장식한다.


55() 오후8시부터 안산문화광장에서 진행되는 폐막식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일루셔니스트인 이은결의 <일루션 퍼포먼스>가 공연된다. 대중성과 예술성을 갖춘 퍼포먼스로 대규모 시민들이 함께 축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작품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후 안산국제거리극축제의 대표행사인 <환상불꽃>이 안산시 밤하늘에 수놓이며 시민들과 함께 아름답고 환상적인 축제의 마무리를 짓는다.


현재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시민이 예술가가 되어 축제기간 동안 안산문화광장에서 공연을 펼치는 지역참여 프로그램인 시민버전공모가 진행중이다. 모집기간은 이달 21일까지이며 심사를 통해 30팀 내외를 선발한다.

 

구성원 과반수가 안산시민 또는 안산을 근거지로 활동하는 아마추어 단체와 개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거리에서 공연이 가능한 15~20분 내의 모든 형식이면 가능하다. 공모에 선정된 시민 공연자는 제21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무대에 오를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축제 현장 운영, 공연 및 아티스트 관리, 홍보 콘텐츠 제작 등을 도우며 시민과 예술가를 이어주는 역할을 수행할 서포터즈인 액션 히어로’ 10기도 모집중이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 성인 중, 21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사전활동 및 축제 기간 동안 활동이 가능한 자이며,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선발될 예정이다.

 

액션 히어로는 활동한 시간을 자원봉사 시간으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활동을 우수하게 수행한 액션 히어로에게는 표창 수여 기회가 주어진다. 서류신청은 39()까지 진행되며 최종 결과는 325()에 알 수 있다.

 

시민버전 및 액션히어로의 신청방법 등 자세한 안내사항은 공식 홈페이지(ansanfest.com)와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