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작프로그램 Original Program 지역사회 기반의 거리예술 콘텐츠 개발을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젝트
제작프로그램 이미지 제작프로그램 이미지2 제작프로그램 이미지3
스토리 오브 안산 <학교가는 길> On my way to school

극단 동네풍경 | 연극 | 60min

안산 고잔동 마을의 풍경을 담은 영상과 재밌고 의미있는 스토리의 연극을 결합한 형태의 마을 투어 공연

여고생 연우는 짝사랑 하는 같은 반 윤수가 멀리 이사 가는 날 아침, 자신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윤수네 집 앞으로 찾아간다. 하지만 윤수네 집 앞에서 자기보다 먼저 윤수를 기다리고 있는, 가장 친한 친구인 혜진과 마주치게 되는데.. 과연 연우는 떠나는 윤수에게 자신의 마음을 무사히 전하고 아름답게 작별할 수 있을까?

스토리 오브 안산 <심부름> The errand

극단 동네풍경 | 연극 | 60min

이제는 사라진 안산 유일의 전통시장 '시민시장'의 오일장을 소재 삼아 도시화 속에서 우리가 잃어버린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볼 수 있는 공연.

시은이네 할머니는 기억을 점점 잃어간다. 시은이는 기억을 잃어가는 할머니의 모습이 안타깝기만 하다. 할머니가 요양병원에 입원하기 전날. 할머니는 오늘이 장날이라는 것을 기억해낸다.
시은이는 할머니의 심부름을 하기로 결심한다. 할머니의 낡은 손수레를 끌고 시장에 도착한 시은이. 그곳에서 노상에서 야채를 파는 할머니, 구제 티셔츠, 막걸리 아저씨, 국수집 아주머니 그리고 길고양이 '모루'를 만난다. 시은이는 과연 할머니의 심부름을 무사히 해내고 기억을 되찾을 수 있을까?

극단 동네풍경은 창작극 집단으로 무대 위의 언어를 통해 시대를 담아내는 작업들을 한다.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 우리가 딛고 있는 터전과 그 안에서 함께 숨 쉬며 살아가는 구성원들, 당신과 나의 이야기, 나아가 우리의 역사까지. 극단 동네풍경은 이에 뜻을 함께 하는 이들로 구성된 젊은 단체로써 사람의 이야기, 사람의 냄새가 나는 곳곳에 시선을 던지고 귀를 기울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