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SS 2019년 안산국제거리극축제 보도자료입니다.
번호 제목 첨부파일 작성자 작성일 조회
47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예술감독 위촉 관리자 2013-02-01 32700
첨부파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관장 김인숙)은 안산국제거리극축제의 새로운 예술감독으로 현 아시아나우(AsiaNow) 대표이며, 춘천마임축제 부예술감독을 역임한 최석규씨를 위촉하였다. 이로서 최석규 감독은 앞으로 2년 동안 안산시와 경기도를 대표하는 공연예술축제인 안산국제거리극축제를 이끌게 되었다.

안산문화예술의전당은 최석규 감독이 국제적인 경험이 풍부하고 국내외 공연예술관계자와 다방면에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하여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예술감독으로 적임자라 판단하였다.

최석규감독은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거리축제로 차별성 있는 새로운 도시형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내 상주단체 예술가 등과 제작 및 국제적 공동제작 형태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것이다”고 밝혔다.

최석규 감독은 중앙대학교 예술경영 석사과정을, Central School of Speech and Drama, University of London에서 연극실기석사 과정을 밟았다. 아시아 프로듀서 네트워크를 창시하고 해외공연예술 네트워크인 ‘아시아 나우’의 프로듀서 겸 축제감독으로 국내외 무수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공동제작을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서울예술대학과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공연제작과 국제교류관련 다양한 강의활동을 하는 등 전문지식과 현장경험을 두루 갖추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