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SS 2019년 안산국제거리극축제 보도자료입니다.
번호 제목 첨부파일 작성자 작성일 조회
79 ASAF2019_안산국제거리극축제 경기관광대표축제 선정 관리자 2019-03-05 4562
첨부파일

안산국제거리극축제’2019경기관광대표축제 선정

 

(재)안산문화재단(이사장 윤화섭)이 주최하는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2019 경기관광대표축제에 선정됐다.

 

경기관광대표축제는 시-군에서 개최하는 지역축제 가운데 관광 상품성이 크고 경쟁력 있는 축제를 선정, 도를 대표하는 축제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축제 기획력, 운영 결과, 발전역량 등 다양한 지표를 평가해 경기관광대표 축제로 선정한다. 경기도는 선정된 축제에 도비 지원(5천만 원), 경기도 후원 명칭 사용, 축제 방문객의 빅데이터 분석 등을 지원한다.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거리극의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예술 축제다. 신진거리예술가 부터 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치는 대작까지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관람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다수가 참여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드는 것에 취지를 둔다. 다양한 프로그램 제작을 통해 시민참여형 축제의 방향성을 제시하며 축제를 통해 안산을 문화예술 도시로 만드는 것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 5월 5일부터 3일간 안산문화광장과 안산시 일대에서 열린 2018안산국제거리극축제에는 73만 명 관람객이 찾았다. 특히 안산만의 특색을 담아낸 ‘안산리서치’에 제작지원을 하여 다채로운 프로그램 제작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축제 후 BC카드가 보유한 카드 소비 데이터를 활용하여 2018안산국제거리극축제 기간 동안 관련 지역의 소비 변화를 추정 하였다. 그 결과 축제 전후 2주 동기간 안산시, 단원구, 상록구는 음식료품 업종에서 비교기간 대비 평균 7천만 원 소비 증가, 중앙역 로데오거리는 쇼핑 업종에서 비교기간 대비 2천만 원 소비가 증가하였다.

 

한편, 2019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지난 14일 ‘국내공식2차’를 포함 총 네 부문 통합 공모를 시작했다. 28일(월)까지 축제를 함께 만들어갈 작품을 모집 중이다.

 

오는 5월 4일부터 6일, 2019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돌아온다. 예년에 비해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운영상 미비점을 개선하여 발전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준비 중이다.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재)안산문화재단 축제사무국(☎ 031-481-0533)에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